Skip to main content

시작공간 일부 역량강화사업(~2022)

program_icon_001

01. 워크쉽

시작공간 일부의 ‘워크쉽(Work+Ship)’은 홀로서기를 하는 청년 창작자가 자립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으로 필요한 강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Work Shop’에 창작의 바다를 누비는 항해자들의 시작을 함께 하는 시작공간 일부의 공간 아이덴티티를 넣어 ‘Work+Ship’으로 지칭했습니다. ‘워크쉽(Work+Ship)’은 창작 활동에 필요한 다양한 강의를 통해 창작역량 강화 및 함께 하는 창작자와의 관계 확장을 도모합니다.

program_icon_003

02. 항해일지

‘항해일지’는 인천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출판기록물을 모으는 프로젝트입니다. 시작공간 일부는 '항해일지' 사업을 통해 청년 창작자의 기록물을 아카이브하여 지역 청년들의 문화예술 활동에 참고자료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기록이 쌓여 추후 연구자, 동시대의 동료 창작자, 다음 세대의 창작자, 그리고 인천시민들에게 녹아들어 인천문화예술계의 양분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 일부서가 바로가기

program_icon_003

03. 어쩌면 기획일지 몰라

"어쩌면 기획일지 몰라"는 아직은 문화기획에 대해 잘 모르지만,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나 혹은 지원사업이 어려운 초기 청년문화기획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단지 교부금을 집행하는 지원사업뿐 아니라 참여자가 필요한 부분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교육&피드백 과정을 바탕으로 직접 실행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입니다.

program_icon_003

04. 3기 공동운영단 기획사업(화르-륵)

3기 공동운영단 기획사업 '화르-륵(발화점에 다다르기)'은 예비 예술인과 선배 예술인의 협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가열 시간, 공기 혼합의 방법, 용기의 재질과 모양에 따라 발화점이 변화하듯, 우리의 예술도 창작이 시작되는 순간 각자가 살아온 이야기, 경험한 면면들이 모여 다양한 형태로 발발합니다. 누군가와 함께하는 창작의 과정이 새로운 연료가 되고 예비 예술인과 선배 예술인의 만남으로 창작의 첫 순간이 발화하길 기대합니다.

시작공간 일부 활성화사업(~2022)

program_icon_004

01. 인천청년별별학교

‘인천청년별별학교’는 청년문화를 선도하는 감각적인 청년기획자를 양성하기 위한 문화기획학교로, 청년기획자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문화기획 수업을 통해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기획함으로써 실전기획을 경험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 2020 인천청년축제 홈페이지 바로가기
→ 2021 ‘지구의 내일 그리고 지금의 나’ 기획 프로젝트

program_icon_006

02. 인천청년바자르

‘인천청년바자르’는 지역 내 본인의 작업을 소개할 수 있는 통합 교류의 장과 기호도 조사를 통한 작품시장 진입 가능성을 실험하며, 청년 창작자의 자립적인 생태계 구축 기회를 제공합니다.
인천청넌바자르 아카이브 바로가기 →

program_icon_006

03. 인천청년한달레지던시

청년예술가들이 도심 밖 인천의 근교지역을 방문해 일정 기간 거주하며 그곳 청년들의 삶을 이해하고 원활한 네트워크를 통해 창작 활동의 지속가능성을 탐색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입니다. 인천 지역 내 레지던시를 통해 청년 맞춤형 창작활동의 탐색과 실현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program_icon_007

04. 인천청년문화살롱

‘인천청년문화살롱’은 서로의 정보공유 등 네트워킹이 부족한 인천 지역의 청년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확인하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청년의 삶을 이해하는 호스트를 초청, 창작과 기획에 대한 교감을 나누고 문화예술에 대한 고민, 취향,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대화의 장에 청년들을 초대합니다.

program_icon_005

05. 청년동네탐구생활

지역과 연계한 프로젝트를 실험해 보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청년들의 인천 지역 탐구와 리서치를 위한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역 청년들에게 프로젝트를 함께 할 동네 친구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천 지역을 알아보는 기회를 주어 지역 내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program_icon_008

06. 청년예술가기획지원[바로 그 OO]

“[바로 그 OO]은 청년예술가의 낯선 등장을 환영합니다.“
[바로 그 OO]은 청년예술가와 청년기획자의 소중한 창작활동을 위해 사람, 공간, 자원과의 연결을 돕는 소규모 지원 프로젝트입니다. [바로 그 OO]에서는 인천에서 먼저 활동했던 동료 청년예술가들이 당신의 작업을 응원하고 지역과의 연결을 돕습니다. 지원사업의 경험이 많지 않은 청년예술가들이 새로운 실험과 작업을 진행하며 함께 예술을 하는 동료를 만날 수 있습니다.

program_icon_007

07. 융합예술지원사업(높이뛰기)

융합예술지원사업 는 시작공간 일부에서 예술, 인문학,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융합예술 창작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지원사업입니다. 융합예술 창작 환경 제공을 통해 혁신적인 청년예술가 상 마련과 동시에 지역의 자생적인 청년문화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신청

바로가기